카테고리

ADOBE TUTORIAL (140)
프로그램 매뉴얼 (9)
다운로드 (17)
Tips (39)
공모전 정보 (14)
QnA (7)
Tutorial (38)
기타 프로그램 (5)
Total
Today
Yesterday

반윤희 포토샵 효과 따라하기. 그 두번째 <부드러운 색이 감도는 흑백이미지> 편입니다.
당최 글 제목을 어떻게 지어야 할지 몰라서 이렇게 서술하면서 제목을 지었네요..
실제로 반윤희 효과중에 이런것이 존재하는 것이 있었는진 모르겠지만.. 강좌를 제작하다보니 '웬지 이렇게 하면 어떨까?'라는 저의 개인적인 생각에 따라 강좌를 조금 변형한 감이 있습니다. 사실 흑백이미지에서 부분 색상을 내는 효과만 강좌하려고 했는데 전체적으로 컬러감이 감도는 식으로.. 강좌가 바꼈습니다.
제작하고 나니 이게 차라리 나은 것 같습니다^^

사실 제 블로그가 과거에 비슷한 내용의 글을 포스팅 한 적이 있었습니다'
포스트 '포토샵으로 특정 부분을 흑백 또는 임의의 컬러톤으로 바꾸기'
그때와 이번의 차이점이라면 좀더 감각적으로 효과를 준다라고 할까요^^;;
제가 강좌하는 부분 컬러 효과는 전체적으로 컬러풀한 사진에 좀더 어울리지 않을까 싶네요^^;


작업하기에 앞서 결과물부터 확인하시죠!





작업하기 위해 효과를 줄 사진을 불러옵니다.
검색을 싸이얼짱으로 하니 나오는군요.. 태어나서 처음쳐보는 검색어입니다.
싸이얼짱에 관심없는 저인지라(게다가 전 18세 남자거든요. 싸이는 잘 모르겠고 그냥 포토샵 좀 하는 남자ㅋㅋ) 검색할 때 손발이 오그라 들었습니다..

ctrl + j하여 레이어를 복제합니다. 그 다음 그 복제한 레이어를 흑백으로 바꾸어 주기 위해 
[Image] - [Adjustments] - [Hue/Saturation]에서 Saturation값을 -100 또는
[Image] - [Adjustments] - [Desaturation]을 줍니다.


↑ 여기까지 잘 따라하셨으면 이 결과물이 나오죠.
그런데 저는 은은한 흑백 효과를 주고 싶습니다. Opacity를 적당히 떨어뜨리면 은은한 컬러 효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 전 Opacity를 80으로 주었습니다.


↑ 이정도 까지만으로도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느낌의 사진을 선호하시는 여자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인물을 좀 더 강조하고 싶습니다. 흑백 레이어를 선택 한 뒤 Erase Tool을 선택합니다.


↑ 기본 Opacity 값이 100%으로 되어 있는데 절대 그 값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브러시는 소프트 브러시, Opacity값은 5~30%이 적당합니다. Opacity값이 적을수록 보다 섬세하고 원하는 이미지의 구현이 가능해 집니다.

↑ 완성 이미지입니다^^;


반윤희 포토샵 강좌 끝!


다음에도 검색해보고 여러분들이 원하는 효과가 있으면 반윤희 강좌로 돌아옵니다.ㅋㅋ
적용 예제 URL 또는 사진URL과 함께 이 포스트에 덧글 남겨주시면 제가 확인하시고 강좌 남겨 드릴 수도 있습니다^^;;

그럼 빠이!


도움이 많이 되었으면 아래 손가락 버튼 꾹꾹 눌러주시는 센스^^

Posted by aearts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