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ADOBE TUTORIAL (140)
프로그램 매뉴얼 (9)
다운로드 (17)
Tips (39)
공모전 정보 (14)
QnA (7)
Tutorial (38)
기타 프로그램 (5)
Total
Today
Yesterday

반윤희 포토샵 효과 따라하기. 그 세번째 <배경 흐리게하기> 편입니다.
배경 흐리게하기는 효과를 서술해서 말하는 것이고요. 원래는 아웃포커싱이 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아웃포커스 효과를 주는 방법은 다양합니다만 그 중 하나를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배경 흐림 효과(아웃포커스)를 따라할 반윤희씨의 사진중 일부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제 우리도 효과를 적용해 볼까요?^^
아웃포커스 효과의 극대화는 아웃포커스를 적용할 대상과 그렇지 않은 대상의 거리가 멀거나 아웃포커스가 적용되는 대상이 되도록 덩치가 클 때 잘 이루어집니다.


↑ 이 사진을 이용해 볼게요. 어김없이 이 사진은 인터넷에 떠도는 얼짱 사진을 퍼왔습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미 포토샵 처리를 나온 느낌이 듭니다. 아웃포커싱 효과를 사진 촬영시 조리개값 조절을 통해 이미 주었거나 포토샵을 통해 이미 효과를 내어 주었군요.. 그러나! 전 다른 이미지를 구하기가 귀찮으므로(..) 이 이미지에서 배경 흐림효과를 더욱 심화시켜 보겠습니다.


↑ 인물을 우선 추출하는 작업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저는 주로 Pen Tool을 씁니다만 여러분에게 그 툴을 쓰라고 강요하기엔 그 툴 사용법이 매우 어렵습니다.
가장 쉽게 인물을 추출하는 툴중 하나인 Magnetic Lasso Tool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값은 상관없지만 Feather값은 5px로 반드시 주어서 인물을 추출해 내도록 합니다.



↑ 추출을 완료하였다면 추출된 선택영역을 inverse(단축키 ctrl + i)하고 우측클릭하여 Layer via Copy하여 해당 선택영역을 복제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복제된 영역은 흐림 효과를 줄 때 사용할 것입니다.


↑ 복제된 레이어를 선택한 후 위와 같이 Gaussian Blur를 적당한 규모로 줍니다. 저는 1px로 지정하였습니다.


↑ 전체적으로 너무 진하게 완성되었다면 Erase Tool로 적당히 부분부분 지워줍니다.


완성입니다^^ 아웃포커싱 처리된 느낌이 나나요?ㅎㅎ

뭐든 효과가 지나치면 안하느니 못한법이죠.
다른 반윤희 포토샵 강좌를 원하시면 댓글을 통해 신청좀 해주세요.. 전 반윤희가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이라 강좌를 올리는데 무리가 있네요.. 그냥 반윤희씨 사진 보고 '아, 이사진은 이렇게 만들었군' 이라고 감만 잡는 人인지라 ㅠ.ㅠ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꾹꾹 눌러주세요~

Posted by aearts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