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ADOBE TUTORIAL (140)
프로그램 매뉴얼 (9)
다운로드 (17)
Tips (39)
공모전 정보 (14)
QnA (7)
Tutorial (38)
기타 프로그램 (5)
Total
Today
Yesterday

 Mode : 이미지(파일)의 모드를 바꿀 수 있습니다.

● Adjust : 이미지(파일)를 조절합니다.

● Duplicate : 이미지를 복사하는 명령입니다. 복사된 새 파일이 만들어 집니다.

● Apply Image : 채널을 자기 자신이나 다른 이미지에 적용시키는 명령입니다.

● Calculations : 채널간의 더하고 빼는 등의 합성을 합니다. 연산 명령이라고도 합니다.

● Image Size : 파일의 가로, 세로를 확장시킵니다. 확장된 부분은 Background Color로 채워집니다.

● Crop : 선택 부분만을 남기고 나머지는 잘려져 버립니다.

● Rotate Canvas : 이미지의 중점을 축으로하여 회전, 뒤집기 같은 명령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 Histogram : 이미지의 색상 분포를 히스토그램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 Trap : CMYK 모드에서 트래핑 수치를 정합니다

 

-------------------------------------------------------------------------------
Mode 
이미지의 색상모드를 변경하는 메뉴입니다.  
Bitmap 
검정색과 흰색의 두 가지 색상만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두 가지 색점을 섞는 방식에 따라서 다양 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RGB모드의 이미지를 비트맵 모드로 바꿀려면 우선  Grayscale 모드로 변환한 후에 비트맵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Grayscale 
흑백 이미지로 표현됩니다. 검정색과 흰색을 포함하여 256단계의 회색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표현하게 되며 하나의 채널을 가집니다. 
  
 
[원본 이미지] [Grayscale 변경후]   
 
  
Duotone 
Grayscale모드로 변경후에 Duotone으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회색의 이미지에 특정한 색상을 첨가하여 이미지를 나타내며 Duotone모드는 특정한 색상의 출력용 잉크를 사용하여 최대한 원본에 가깝게 출력됩니다. 
 
      
[원본 이미지]   [Grayscale 변경후]   [Duotone 이미지] 
 
  
   
indexed Color 
작업중인 이미지를 적은 수의 색상만을 사용하여 표현합니다. 최고 256 색상을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으며 직접 이미지에 사용되는 색상의 개수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지에 사용되는 색상을 줄이면 파일 용량이 크게 줄어들게 되므로 웹상에서 이미지의 용량을 줄여야 할 경우에 Gif 그림 파일 형태로 저장되어 주로 사용합니다. 
  
RGB Color 
RGB 모드는 컴퓨터에서 사용되는 컬러 이미지의 일반적인 색상모드입니다. 
컴퓨터 모니터는 (Red),(Green),(Blue)색 채널을 섞어 이미지를 표현합니다. 세 가지 색은 섞을수록 밝아지며 세 가지 색상을 모두 섞었을 경우 흰색이 됩니다. 
일반적인 경우 각각의 채널 색상은 256단계의 색상으로 표현되어 총 16만컬러의 색상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CMYK Color 
이미지의 출력할 경우 사용되는 네 가지 잉크 색상인 (Cyan, 
Magenta,Yellow,Black)의 채널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표현합 니다. 
출력용 색상을 가장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지만 모니터에서 표현되는 모든 색상을 표현하지는 못합니다. 
  
  
   
Lab Color 
이미지의 밝기(Lightness) 채널과 a채널, b채널을 섞어서 색상을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녹색-붉은색의 스펙트럼인 a채널과 청색-노란색 스펙트럼인 b채널을 조합하여 색을 만든 후 그 밝기((Lightness)를 조절하여 줍니다. 자연스러우면서 가장 넓은 대역의 색상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Multichannel 
컬러 이미지를 멀티채널 상태로 만들어 줍니다. 원래 가지고 있던 이미지의 속성을 잃고 특정 색상 채널이 일반 색상 채널로 표현됩니다. 
  
8 Bits/Channel 
이미지를 표현하는 채널의 색상 단계를 8비트, 즉 256색상으로 표현합니다.[RGB]칼라모드의 경우 세 개의 채널이 사용되어 256x256x256색, 즉 16만 색상이 사용됩니다. 
  
16 Bits/Channel 
이미지를 표현하는 채널의 색상 단계를 16비트, 즉 65536색상으로 표현합니다. 
[RGB]칼라모드의 경우 48비트의 트루컬러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채널을 16비트로 표현하면 포토샵에서는 편집이 불가능합니다. 
  
Color Table 
이미지가 [Indexed Color]모드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이미지에 사용된 색상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Assign Profile 
모니터의 종류, 또는 출력에 사용될 출력기와 잉크의 종류에 따라 편집중인 이미지의 색상을 보정해 줍니다. 
  
Convert to Profile 
선택된 이미지의 색상모드에 관계없이 RGB, CMYK, Lab, Grayscale의 모든 프로 파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Adjustmonts 
이미지 보정 메뉴는 5강좌(메뉴 이야기2)에 따로 올려 놓았습니다. 
  
Duplicate 
작업 창을 하나 더 복제하여 화면에 표시해 주는 기능입니다. 
동일 이미지 여러 개를 제작하거나 동일 이미지의 일부 영역만 다르게 제작할 때는 똑같은 작업 창을 필요한 개수만큼 열고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 창마다 각각 다른 이름으로 저장할 수 가 있습니다. 
만일 레이어가 있는 작업 창을 복제할때는 대화상자에서 ' Merged Layers Only' 옵션을 선택하면 레이어를 합친 뒤 작업창을 복제합니다. 
 
  
  
  
Apply Image 
동일한 크기를 가진 두 이미지를 합성할 때 사용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려면 두 이미지는 반드시 동일한 크기를 가진 이미지여야 합니다. 
두 이미지를 합성할 때 이 두이미지는 화면에 열려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포토샵은 고난이도의 합성 작업을 위해 레이어와 알파 채널 기능을 제공합니다. 
레이어와 알파 채널은 하나의 이미지에서 합성 작업을 실행하지만 Apply Image 메뉴는 서로 다른 두 이미지로 합성 작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Apply Image 메뉴는 레이어, 채널, 알파채널 등의 요소들을 다소 복합적으로 이용해 합성 작업을 실행할 수 있어 멋진 합성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Apply Image 메뉴를 이용해 서로 다른 두 이미지를 합성한 것입니다. 
  
 
 
 
1. Source 
합성할 소스 이미지를 선택하고 합성에 사용할 세부 요소를 결정합니다. 
Source : 작업 이미지에 합성시킬 소스 이미지의 파일명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파일명을 선택하면 됩니다. 소스 이미지도 화면에 열려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Layer : 레이어를 합성의 소스로 사용할 경우 해당 레이어를 선택하는 기능입니다. 레이어가 없는 경우에는 Background 레이어를 선택하면 됩니다. 
Channel : 채널을 합성의 소스로 사용할 경우 해당 채널을 선택합니다. 
Invert : 소스 이미지의 색상을 보색 반전한 뒤 합성합니다. 
  
2. Target 
소스 이미지가 합성되는 타겟 이미지에 대한 옵션을 설정합니다. 타겟 이미지란 작업 이미지를 말합니다. 
Blending : 소스를 합성시킬 때 사용할 블렌드 모드를 선택합니다.  
Opacity : 소스의 투명도를 설정합니다.  
Preserve Transparency : 레이어에 투명 영역이 있는 경우, 이 투명 영역을 보호하며 합성할 수 있습니다. 
  
3. Mask 
두 이미지를 합성할 때 마스크 기능을 적용합니다. 마스크를 사용하면 일부 영역을 합성 작업에서 제외시킬 수 있습니다. 마스크는 소스 이미지의 채널 팔레트에 알파채널로 제작합니다. 
알파 채널에서 검정색 부분이 합성 작업에서 제외되는 부분이됩니다. 
  
  
Calculation 
현재 편집중인 이미지와 크기가 같은 두 장의 소스 이미지를 합성한 결과를 현재 편집중인 그림판에 알파 채널 또는 선택영역으로 만들거나. 새로운 그림판으로 만듭니다. 
Apply Image 명령과 비슷하지만 선택영역이나 알파 채널을 만들기 위하여 결과가 흑백 이미지로 만들어진다는 점이 다릅니다. 
  
Image Size 
편집중인 이미지의 크기를 마음대로 조정합니다. 
 
Pixel Dimensions 
Width(가로), Height(세로)의 픽셀 크기를 입력하여 이미지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우측 선택상자에서 Percent를 선택하면 편집중인 이미지의 크기를 원하는 배율로 조정 할 수 있습니다. 
  
Document Size 
이미지의 출력했을때의 크기를 설정합니다. Resolution은 해상도를 나타냅니다. 
  
Constrain Proportions - 체크하면 가로,세로를 같은 비율로 조정합니다. 
Resample Image - 체크하면 이미지의 픽셀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게 해줍니다. 
Bicubic - 이미지를 부드럽게 처리합니다. 
Bilinear - 약간 부드럽게 처리합니다. 
Nearest Neighbor - 부드럽게 처리하지 않습니다. 
  
Canvas Size 
이미지의 크기는 그대로 유지한 채 그림판의 크기만을 조절합니다. 설정값이 이미지의 크기보다 클 경우에는 이미지 주위에 여백이 생기며 그 여백은 배경색으로 채워집니다. 그리고 값이 작을 경우는 이미지가 잘려집니다. 
  
[원본 이미지] 
  
[캔버스 크기 조정 후] 
  
Rotate Canvas 
그림판 전체를 일정한 각도로 회전시키거나 반전시킵니다. 
 
[원본 이미지] 
  
 
180도-그림판을 180도 회전시킵니다. 
  
  4451155490 CW-시계방향으로 90도 회전 
 
90 CCW-시계반대 방향으로 90도 회전 
 
  
Arbitray  
그림판을 원하는 만큼 회전시킵니다. 회전된 이미지 영역의 크기에 맞게 그림판이 새로 만들어집니다. 
 
  
 
Flip Horizontal Flip Vertical 
그림판을 수평 방향으로 반전시켜 줍니다. 그림판을 수직 방향으로 반전시켜 줍니다. 
    
Crop 
이미지의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여 그림판을 선택영역의 모양대로 잘라줍니다. 
  
  
  
Trim 
이미지의 배경이 단색으로 처리된 경우, 배경 부분을 잘라낼 수 있습니다. 
 
Based On 
배경으로 사용될 색상의 샘플을 추출할 위치를 지정합니다. 
Transparent Pixels : 투명한 부분을 배경으로 처리합니다. 
Top Left Pixel Color : 좌측 상단 모서리의 색상을 배경색으로 사용합니다. 
Bottom Right Pixel Color : 우측 하단 모서리의 색상을 배경색으로 사용합니다. 
  
Trim Away 
잘라낼 모서리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윗부분(Top), 아랫부분(Bottom),좌측(Left), 오른쪽(Right)을 잘라낼 수 있습니다. 
  
Reveal All 
레이어의 이미지를 이동시켜 이미지가 그림판 밖으로 나갔을 경우 이이미지가 전부 보이도록 그림판의 크기를 다시 조정해줍니다. 
 
[원본 이미지]ㄱㄱ [그림판 밖으로 벗어남] 
 
[Reveal All 명령으로 이미지 전체가 보임] 
  
Histogram 
이미지의 명암 분포도를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그래프의 아래쪽에 밝기를 나타내는 막대가 보이고 이미지에 그 밝기의 색상이 포함되어 있는 양이 그래프의 높이로 표시 됩니다. 채널 선택상자에서 각 색상 채널의 명암 분포를 알 수 있습니다. 
 
Trap 
CMYK 이미지를 출력하는 경우 핀트가 맞지 않으면 약간씩 틈이 벌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하여 각 색상 채널의 이미지 윤관부분을 약간씩 늘려 줍니다.

Posted by aearts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