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ADOBE TUTORIAL (140)
프로그램 매뉴얼 (9)
다운로드 (17)
Tips (39)
공모전 정보 (14)
QnA (7)
Tutorial (38)
기타 프로그램 (5)
Total
Today
Yesterday
포토샵의 Liquify를 이용하여 자신의 얼굴이나 신체의 일부를 감쪽같이 성형하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진을 찍고 난 뒤 자신의 신체적인 컴플렉스를 감추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사진을 잘 찍는 분이시라면 사진을 찍을 때부터 애초에 카메라 앵글 설정, 노출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찍게되므로 건드려야 될 부분이 비교적 적겠지만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런 사진을 잘 못찍는게 일반적입니다. 엄청난 확률로 가끔 나오기도 하지요. 여러분들은 이런 사진을 보고 "와~ 잘나왔다~"라고 감탄하기도 합니다.
이미지 변형을 통한 성형 방법은 포토샵에서 후작업을 통해 할 수 있다라는 사실은 여러분도 이미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만약 이미 포토샵 성형방법을 알고 계신 분들이라도 사용하던 방법이 그렇게 다양하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되고.. 보통 특정한 단기적인 목적(예로 싸이월드 사진꾸미기..)에만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뭘 하나 알고 싶으면 그 해결 방법만 속성으로 빼내가지 기초적인 부분은 스킵하시기 때문에.. 이번 포스트는 포토샵 성형기능을 구성하는 것들의 설명을 위주로 튜토리얼을 진행할 것 같습니다.

서론이.. 길었군요.. 이상하게 전 포스트를 쓸때마다 서론을 길게 늘여씁니다..
어쨌든.. 강좌시작!



↑ 포토샵 성형을 하는데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Liquify(한글판 = 픽셀유동화)입니다.
Liquify에 있는 기능을 위주로 여러분에게 설명하게 될 것입니다.
성형을 할 이미지를 여시고 위 첨부한 이미지와 같이 [Filter] - [Liquify] 또는, 단축키 Shift + Ctrl + X를 눌러주세요.



Forward Warp Tool
< 마우스가 드래그된 방향으로 이미지를 밀어준다 >
< 가능한 대표적인 성형; 턱깎기 >
< 사용난이도 ★★☆☆☆ >



↑ 성형의 완성도는 포토샵으로 성형하는 사람의 감각에 따라 많이 달라지는데, 성형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툴중 하나인 Forward Warp Tool은 이 툴을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에 따라 성형의 완성도를 좌우합니다. 턱깎기나 돌출된 부분을 다듬을 때 쓰면 좋습니다. 위 첨부된 사진은 해당 툴을 이용하여 수정한 사진입니다. 왼쪽 사진은 수정 전이고 오른쪽 사진은 수정한 후입니다. 입술을 주목하시면 변화를 짐작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원본 자체가 훌륭..한 사진이라 수정 안하는게 오히려 더 나을 수 있겠네요.. 



Reconstruct Tool
< Liquify 효과 적용 전의 모습으로 되돌려준다 >
< 가능한 대표적 성형; 사용하기 따라 천차만별 >
< 사용난이도 ★★★★☆ >


↑ 포토샵 성형을 하다가 걷잡을 수 없이 자신의 의도한 성형과는 반대의 결과가 나온다면 Liquify 를 종료하여 다시 실행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부분적으로 원본 상태의 이미지로 되돌리면서 수정하는 툴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을 Reconstruct Tool이라고 부르는데 이 툴의 중요성을 간과하지 마십시요. 단지 무식하게 지우는 기능만 한다라고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잘 사용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툴중 하나인만큼 숙련자 이외에는 큰 효과를 내기가 어렵습니다.




Twiri Clockwise Tool
< 마우스를 클릭하고 있으면 이미지가 시계 방향으로 말리는 효과 >
< 가능한 대표적 성형; 펌 헤어스타일, 곱슬머리 효과 >
< 사용난이도 ★★★★☆ >



↑ Twiri Clockwise Tool을 사용하면 스트레이트식 머리를 가지고 있는 분. 그러니까 직모를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곱슬머리의 느낌을 나게 해줄 수 있으며, 이미 곱슬머리인 사람들이라도 역으로 조금이나마 머리카락을 스트레이트 시켜주시고 싶으시거나 더욱 곱슬을 심화시켜주고 싶으시다면 이 툴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와 비슷한 툴로 turbulence tool도 있는데 그것은 곧 설명하겠습니다.



Pucker Tool
< 마우스를 클릭하고 있으면 이미지를 축소시켜준다 >
< 가능한 대표적 성형; 코를 작게, 얼굴을 작게 >
< 사용난이도 ★★☆☆☆ >


↑ Pucker Tool을 사용하면 왜곡되어 특정 부위가 크게 나타난 부분을 효과적으로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 첨부한 이미지에는 백지영씨의 입술에 미세하게 적용되었습니다.



Bloat Tool
< 마우스를 클릭하고 있으면 이미지를 확대시켜준다 >
< 가능한 대표적 성형; 눈 키우기 >
< 사용난이도 ★★☆☆☆ >


↑ Pucker Tool과 반대되는 툴입니다. 사용법은 Pucker Tool과 같습니다. 이미지는 일부러 첨부하지 않았습니다. 수정할만한 이미지가 저에겐 없더군요. 여러분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툴중 하나가 이것일텐데 유감입니다.



Push Left Tool
< 이미지를 마우스가 드래그된 방향의 90˚로 이동시켜준다 >
< 가능한 대표적 성형; 사용하기 따라 천차만별 >
< 사용난이도 ★★★★★ >

↑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용하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성형할 때에도 그렇게 많이 사용되는 툴은 아닙니다. 패스하셔도 포토샵으로 성형하시는데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Mirror Tool
< 이미지가 반사된 것과 같이 적용 방향의 반대쪽에 적용 >
< 가능한 대표적 성형; 사용하기 따라 천차만별 >
< 사용난이도 ★★★★★ >

↑ Push Left Tool과 설명이 같습니다.. 모르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강좌에서 이런 툴은 되도록 뺴려고 했습니다만.. 혹시나 알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추가했습니다.


Turbulence Tool
< 이미지에 물결 효과를 넣어준다 >
< 가능한 대표적 성형; 펌 헤어스타일, 곱슬머리 효과, 헤어스타일 정리하기 >
< 사용난이도 ★★★★★ >



↑ Twiri Clockwise Tool과 비슷한 툴입니다. 이미지에 물결효과를 넣어주는 효과를 내는데 이것을 성형에 적용하면 역시 Twiri Clockwise Tool처럼 곱슬머리를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Twiri Clockwise Tool과 Turbulence Tool의 차이점은 전자는 이미지를 만다는 것이고 후자는 이미지를 구불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이 툴을 사용하려면 세심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자. 여기까지 성형할 수 있는 기본툴의 설명이 끝났습니다.
성형하는데 구체적인 방법이 정의되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들이 어떻게 만드냐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또 포토샵 성형이기도 하고요.

이제 성형작업을 보다 쉽게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툴들을 소개하겠습니다.


Freeze Tool
< Liquify 적용 대상이 아닌 곳을 지정한다 >


Thaw Tool
< Freeze Tool에서 적용한 범위를 제거한다 >


Hand Tool
< 이미지 크기가 Liquify 작업창을 초과할 경우 이 툴을 이용하여 이동한다 >


Zoom Tool
< Liquify 작업을 쉽게 하기 위해 이미지를 확대하여 본다 >



이 포스트가 도움되었다면 아래 손가락 버튼 눌러주시는거 아시죠^^~?


Posted by aearts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